My Thinkng

시간 관리

dj_rena_00 2022. 1. 8. 12:08

[ 시간관리하는법 ]

 

나는 직장생활을하면서 나만의 시간이 없어서 딱히 시간관리를 하지 않았다

시간 관리를 하지 않으니 1년이라는 시간이 너무 허무하게 지나가버렸다

 

아침 9시에 출근해서 마감까지 하면 밤 9시나 10시에 끝났고 집에 오면 오후 11시는 족히 넘었다

미용이라는 직업이 내가 그 매장에 있어야만 돈벌이가 된다

그래서 내가 매장에 오래있을수록 고객을 더 많이 받을수록 돈이 되는 거다

 

당시 인턴이었던 나는 밥을 못먹고 일한적이 많았다

물론 디자이너 선생님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런 선생님들의 일하는 모습을 보면서 내 미래를 그려봤다

이건 내가 원하는게 아니었다

 

그리고 당시 나는 일하면서 많이 지쳐있었다

내가 힘든건 알지만 솔직히 내가 얼만큼 힘든지 몰랐는데 

그게 몸으로 나타났고 결국 병원에가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는 진단을 받고 약처방까지 받으니

'아 내가 지금 많이 지치고 힘든 상태구나' 싶었다

 

미용 포기 하지말라던 아빠가

밥도 못먹고 일할 땐 그저 속상해했지만 내 몸이 망가지니 술마시고 집에 들어와서 나때문에 울던게 생각난다

그 뒤로 아빠는 내가 진로를 바꾸는걸 인정 해줬고 나는 미용과 정 반대의 길을 걷기로 다짐한다

 

퇴사를 하니 온전한 나의 시간이 생겼고 그 시간들이 나에겐 너무 소중했다

그시기에 나는 누구보다 절박했다

당장 하고싶은걸 찾기위해 책을 일주일에 한권 꼴로 읽어 내 방에 책이 쌓이고 주변에게 책을 추천해줄 지경에 이르렀다

 

내가 흥미롭게 읽었던 책들은 대부분 자는동안에도 돈을 버는 법, 투자, 디자인, 디지털 노마드 삶이었다

 

그렇게 많은 정보와 생각을 거쳐

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 하나로 돈을 벌 수 있는 직업과

내가 다른일을 하고 있을때 스스로 돈이 벌어지는 파이프라인만들기에 엄청난 매력을 느꼈다

 

나는 그렇게 n잡러와 내가 좋아하는 일로 돈버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로 결심했고

마침 하고싶었던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기위해 나의 시간을 유학준비, 입시포트폴리오, 영어시험에 당장 투자 하기로 한다

 

당시 입학 원서 넣는 기간이 여유있지 않은 상태였고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대략 2~3개월이었다

 

그 3개월만에 영어 시험공부하고 포트폴리오도 만들고 유학준비 서류들도 챙겨야했던 것이다

 

시간 관리를 하지 않고는 불가능이었고 나는 그 시기에 양해를 구해가며 만나자는 친구들을 거절했다

 

시간 관리를 위해 데일리 리포트를 쓰기 시작했다

하루에 내가 몇시 몇분 부터 언제까지 무엇을 하는지 쪼개어 적는 것이다

하루의 일과를 끝내고 그날 적은 데일리 리포트를 보면 내가 오늘 무엇을 했는지 한눈에 보이고

오늘 하루 시간을 얼마나 유용하게 썼는지 판단이 된다

 

살면서 하루가 알찼다 라고 느낀적이 없었는데 데일리 리포트를 쓰고 하루하루의 소중함과 시간의 소중함을 알았으며

동시에 내가 그동안 시간을 얼마나 허무하게 쓰고있었는지 되돌아 볼 수 있었다

덕분에 허무하게 보낼 시간에 데일리 리포트를 쓸 생각을 하면 감히 그 시간에 딴짓 할 생각을 하지 못한다

 

물론 데일리 리포트를 꾸준히 쓴다는게 어렵지만 중간에 쉬어도 괜찮다

다만 그 쉬는 기간이 길어지면 안되고 내가 나태해지고 있음을 인지하지 못하면 안된다

 

나태해짐을 느낀다면 데일리 리포트를 당장 쓰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내가 하루에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 한번 눈으로 보기를 바란다

 

현재 나는 토론토 유학생이고

혼자 살다보니 아무도 날 챙겨주지 않고 그 누구도 잔소리 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늦잠을 자게 되고 내가 게을러지는게 느껴졌고

헌재 나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To-Do List' 적고 시간을 쪼개가며 데일리리포트를 작성하고 있다 

 

하루가 이렇게 뿌듯할수 없다

 

'2022 나의 시간관리는 데일리리포트와 To-Do List에 맞긴다'

 

https://www.youtube.com/watch?v=N_f3yzXuRYY 

'My Think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살이라도 어릴때 책을 더 열심히 읽어야 하는 이유_자청 '역행자' 느낀점  (0) 2022.06.06
명상하기  (1) 2022.01.29
휴식  (0) 2022.01.09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다는 것  (2) 2022.01.06
불안한 감정  (0) 2022.01.05